맵 에디터 진행상황.. [게임프로그래밍]공부

거의 한달간 했는데 진행된게 많이 없어 아쉽네요..

현재 상태도 썩 맘에 들지 않아서 (쉐이더가 필요할것 같아서)

쉐이더쪽을 보고 있습니다.

언제 적용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ㅋㅋ

현재 상황 보고를 하자면

높이맵을 읽어와 지형을 생성.

맵은 쿼드 트리로 관리하고.. 거리에 따라 LOD를 적용합니다.

이부분에서 이동할때마다 지형이 들쭉 날쭉하는 부분이 거슬리는데 수정해야겠네요.

쿼드 트리와 절두체를 써서 컬링을 합니다.(화면 아래에 써있는 삼각형 갯수 표시)

지형 높이와 각도에 따라 기본적으로 스플래팅을 하도록 해놨습니다.
(추가적으로 법선매핑 혹은 시차매핑들을 좀 써줘야 할듯합니다. 밋밋해서..)

아 그리고 피킹 좌표가 현재 이상하게 꼬여서 조정중입니다.

피킹좌표가 제대로 얻어지면 맵 높이나 텍스쳐변경할 수 있도록 바꿔야겠죠.

포그를 넣어봤더니 스카이박스 만들어놓은게 안보입니다! 제길.. 어쩌지.. 빼야하나..


테스트용 모델 하나 심어주고 끝.



써놓고 보니 왜이렇게 오래 걸렸나 싶긴한데 앞으로 할게 뭔지 보이니 다행이겠죠.

모델도 하나 제대로된거 써야할 텐데 만들어줄 사람도 없고 만들줄도 모르고 시간은 얼마 없고..

그러니까 내가 해야지~

덧글

  • Aniz 2010/08/20 18:29 # 삭제 답글

    저기요~
    지형 높이와 각도에 따라 기본적으로 스플래팅을 하도록 해놨습니다.
    지형 높이와 각도에 따라 스플래팅을 하셨는데요~
    그거를 할려는데 궁금해서.. 질문드려요~ 메일로 답변좀 주세요~ 부탁드려요~
    leemwymw@naver.com
  • MilkPekoe 2010/08/21 01:16 #

    일단 스플래팅은 성공하셨다는 가정하에 메일을 보냈는데요.
    혹시 더 궁금하시거나 하시는게 있다면 제가 아는 부분에서 최대한 알려드릴께요.
    덧글이나 메일 주세요~!
  • polovex 2012/04/20 00:10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쿼드트리 이용해서 텍스쳐 스플래팅하는 방법 좀 부탁드려요..
    쿼드 안쓰고 통으로 그릴땐 잘되는데, 쿼드트리로 나누기만 하면 단색으로 바뀌네요..
    부탁드립니당.

    polovex@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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